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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시민의 참뜻을 실현하는 구미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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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민원서비스 안내해드립니다. 의회 민원서비스에 대한 안내입니다. 의회 민원창구는 항상 열려있으며 시민이 제기하는 민원처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터넷 민원접수 바로가기

의회에 접수되는 민원은 어떤종류가 있습니까?

의회는 시민이 제출하는 민원을 청원과 진정으로 구분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청원은 시의원의 소개를 얻어 제출하는 민원이며, 의원의 소개가 없는 민원은 그 형태나 명칭에 관계없이 진정으로 접수하여 각각 다른 절차에 따라 처리합니다. 따라서 진정은 청원과 달리 인터넷 민원 접수 창구를 통해서도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사항에 대하여 민원을 제출할 수 있습니까?

공공기관의 권한에 속하는 사항이면 어떠한 내용이라도 청원이나 진정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이를 구체적으로 예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국가기관의 불법ㆍ부당한 권행사에 의한 피해의 구제
- 공무원의 비위 시정 또는 공무원에 대한 징계나 처벌의 요구
- 법률ㆍ명령ㆍ규칙의 제정ㆍ개정 또는 폐지에 관한 건의
- 공공의 제도 또는 시설의 운영
- 기타 공공기관이 권한에 속하는 사항

다음과 같은 사항을 내용으로 하는 민원은 접수하지 않습니다.

- 재판에 간섭하는 것
- 국가 원수를 모독하는 것
- 의장 및 의원을 모독하는 것
- 동일인이 동일한 내용의 민원을 2건이상 제출하였을 때 후에 제출한 것
- 민원인의 주소ㆍ성명 및 민원의 내용이 분명하지 아니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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