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홈 > 보도자료

김영태 의원, 개인형 이동장치 무단방치 방지 위한 조례 개정

  • 프린터
  • 이전으로
  • 공유하기

보도자료

김영태 의원, 개인형 이동장치 무단방치 방지 위한 조례 개정 강민수 2025-09-18 조회수 51

구미시의회 김영태 의원(국민의힘 / 도량동)이 대표발의한 구미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제29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되었다.

 

이번 개정은 어린이 보호구역 등 주정차 금지구역에 무단방치된 개인형 이동장치(PM, Personal Mobility)로 인해 차량과 보행자의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견인시 견인료 및 보관료를 부과하는 강력한 행정조치를 통하여 안전하고 질서있는 PM 이용 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정안의 주요 내용으로 이용자의 안전의무 준수 규정 신설(안 제32) 이용 안전을 위한 시범사업 추진 및 평가 근거 신설(안 제52) 견인료·보관료 기준 신설(안 제83) 등이 포함됐다.

 

김영태 의원은 "PM 불법 주정차로 인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구미시에 안전관리 대책 마련을 지속 요구하였으나 개선이 되지 않았다"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무단방치된 개인형 이동장치의 신속한 견인과 관리가 가능해진다면 안전사고 예방과 시민 불편 해소에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 확보를 최우선하는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태 의원, 개인형 이동장치 무단방치 방지 위한 조례 개정


전체 90, 1/9페이지